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정보·팁

오피스텔 청약 신청 방법, 오피스텔 청약 하는법(feat.고덕 반도유보라)

 

오피스텔 청약 신청 방법, 오피스텔 청약 하는법

아파트 규제로 인해 최근 주거용 오피스텔, 일명 아파텔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오피스텔도 아파트처럼 모집공고를 보고 청약을 신청하여 당첨되면 분양 받을 수 있는데요, 오피스텔 청약은 어떻게 하는지, 자격이나 방식 등은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피스텔 청약 자격 및 방식

 

- 청약 자격 : 만 19세 이상 누구나(다주택자, 세대원도 가능)

- 당첨 방식 : 100% 추첨제

- 지역 제한 : 없음

- 거주 의무 : 없음

- 소유권 이전등기 후 매매 가능

- 청약 통장 필요 X (청약 통장 사용하지 않음)

- 주택수 산정 X (오피스텔은 보유하여도 주택으로 취급하지 않음)

 

 

준비물 : 청약 신청금 3백만원(당첨 여부와 상관 없이 발표 후 전액 환불), 공동인증서 혹은 네이버인증서

 

 

 

청약 인터넷 신청 방법

그러면 청약을 어떻게 신청하는지, 한번 직접 모집공고가 뜬 오피스텔 청약을 직접 신청하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평택 고덕 반도유보라 더크레스트를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약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applyhome.co.kr/

 

https://www.applyhome.co.kr/

 

www.applyhome.co.kr

 

 

2. 청약신청>오피스텔/민간임대/도시형생활주택 을 클릭합니다.

 

 

3. '청약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청약 신청 및 취소는 해당 청약 신청일의 08:00~17:30 동안 가능하며, 마감시간인 17:30까지 신청 및 신청금 입금 등 모든 절차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4. 공동인증서 혹은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공동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네이버 아이디로 휴대폰 본인인증만 하면 간단하게 네이버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5. 청약하고자 하는 주택명과 타입(평형)을 선택합니다.

 

 

6.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개인정보 이용 동의에 체크해줍니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 및 청약통장 여부와 상관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입력 내용에 착오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청약 신청금은 당첨자발표 익영업일부터 환불되고, 당첨 여부와 상관 없이 신청 시 출금된 계좌로 자동 환불됩니다.

 

 

7. 투기과열지구의 경우, 해당 지역에 현재 거주하고 있는 사람에게 당첨 우선권을 줍니다.

모집공고일 기준 주민등록등본 상 해당 지역 주소지가 있어야 합니다. 신청 내용에 착오가 있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반드시 해당 대상자만 선택하도록 합니다.

주소 및 연락처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8. 신청자 정보 및 신청 내용이 맞는지 확인해주시고, 청약신청금이 출금될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때, 청약 신청금 출금 계좌는 주택청약에 참가은행만 가능합니다. (국민, 신한, 기업, 수협, 농협, 우리, SC제일, KEB하나,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저북, 경남 씨티)

예를 들어 카카오뱅크 계좌의 경우 출금계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청약통장은 출금계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냥 평소 사용하시는 입출금 계좌를 입력하시고, 계좌에 300만원을 넣어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다음을 눌러 신청을 완료하면, 해당 계좌에서 즉시 300만원이 출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청약당첨조회>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민간임대 메뉴에서 신청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청금 출금 계좌를 입력 후 조회하여 신청 내역이 조회된다면, 정상적으로 청약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남은 일은 당첨이 발표될 때 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당첨이 되든 안되든 청약 신청금 300만원은 발표일 다음날 환불됩니다.

만약 운좋게 당첨이 되셨다면, 계약금, 중도금, 잔금 상환 등 분양을 진행하게 됩니다.

오피스텔 신청 절차 잘 숙지하셔서, 원하는 공급 기회를 잘 잡을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