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자산/earth2(가상부동산)

Earth2 KYC 인증 하는 법/어스2 본인인증 설정

Earth2 KYC 인증설정/어스2 계정 본인인증

어스2는 자금세탁이나 범죄행위 등을 예방하고자 건전하고 투명한 금융거래를 위한 KYC(Know Your Customer) 인증 절차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KYC란 쉽게 말해서 본인의 신원을 인증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KYC 인증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마켓에서의 토지 거래가 제한되고 출금을 할 수 없는 등 어스2의 필수적인 기능들을 제한 받으므로 반드시 KYC 인증을 완료 하셔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본인을 인증하여 계정 KYC 설정을 완료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어스2에 로그인 하신 후 오른쪽 상단의 아이디를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Settings'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계정 세팅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거기서 VERIFY ACCOUNT 버튼을 누릅니다.

 

 

국가는 South Korea를 선택해주시고,

신분증을 선택해야하는데 저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Passport(여권)을 선택했습니다.

 

 

신분증 제출과 함께 셀카를 찍어야 하기 때문에

노트북 등 웹캠이 있으시다면 Take Photo using webcam을 선택하셔서 컴퓨터로 하셔도 되고

아니라면 Continue on mobile을 선택하시면 휴대폰으로 하실 수가 있습니다.

 

★TIP : 모바일에서 얼굴인증이 잘 안될 경우

가끔 신분증까지 제출 하고, 얼굴 인증을 하는데 모바일에서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처음부터 모바일로 진행하지 마시고, PC로 Settings-VERIFY ACCOUNT까지 진행하신 후
나타나는 QR코드를 핸드폰으로 찍으시면 모바일로 연동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모바일로 다시 진행을 해주시면,
신분증 촬영, 얼굴 촬영을 하실 수가 있고 인증 결과가 컴퓨터 화면에 나타납니다.
모바일에서 인증에 오류가 생기시는 경우 위 방법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진 및 여권번호가 있는 여권의 첫 장을 찍어 올려줍니다.

캡쳐된 스크린샷은 안되고, 꼭 직접 여권 원본을 찍어서 올려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권의 정보들이 가려지지 않고 잘 나오도록 찍어줍니다.

사진에 이상이 없으시면 Confirm을 눌러줍니다.

 

 

다음은 셀카를 찍어서 얼굴을 인증해야 합니다.

바로 이 단계 때문에 카메라가 필요합니다.(웹캠 혹은 휴대폰)

Start를 누르시고 나오는 가이드라인에 맞춰 얼굴이 중앙에 위치하도록 잘 인식해 주면 됩니다.

 

 

얼굴까지 인증하고 나면, 이미지 퀄리티를 체킹중이라는 로딩 화면이 뜨는데

창을 닫지 말고 잠시 기다려주시면

 

인증 절차를 거쳐 주어서 감사하다며 확인하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확인이 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빠르면 1~2분 내에 되고, 이상이 있으면 좀 더 걸리거나 다시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확인이 완료되면, Settings 화면에서 이렇게 프로필사진에 초록색 테두리와 함께 체크표시가 생기고

Verified user라고 나타납니다.

 

 

이제 KYC 인증절차를 모두 완료하셔서,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조금 귀찮긴 하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혹시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어스2 토지 구매 전 아래 추천인 코드를 입력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TIP
Earth2 추천인 코드 : A6FV83F8UK (5% 환급)

어스2 토지 구매 결제 하시기 전에 Payment 밑에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는 란이 있습니다.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시고 APPLY를 눌러서 적용시킨 후 결제하시면
구매자, 추천인 둘 다 금액의 5%가 환급됩니다. 꼭 입력하시고 환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제 추천인코드는 A6FV83F8UK 이니 입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02.02 - [가상자산/earth2(가상부동산)] - Earth2 2FA 보안설정 하는 법/어스2 계정 이중 보안설정

 

Earth2 2FA 보안설정 하는 법/어스2 계정 이중 보안설정

Earth2 2FA 보안설정/어스2 계정 이중보안 어스2는 이용자의 계정을 해킹,도용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게 위해 계정 이중 보안설정인 2FA를 지원합니다. 2FA(Two-factor authentication)란 2요소 인증, 즉

hm-s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