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자산/earth2(가상부동산)

Earth2 2FA 보안설정 하는 법/어스2 계정 이중 보안설정

Earth2 2FA 보안설정/어스2 계정 이중보안

어스2는 이용자의 계정을 해킹,도용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게 위해 계정 이중 보안설정인 2FA를 지원합니다.

2FA(Two-factor authentication)란 2요소 인증, 즉 두 개의 다른 요소를 병합하여 인증하는 형식으로 쉽게 말해

계정에 로그인할 때 아이디와 패스워드 말고도 또 다른 이중 인증 수단이 있어야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실제 현금을 충전하여 가상 부동산에 투자하는 만큼, 누군가가 내 아이디를 해킹하여 땅을 멋대로 팔거나 돈을 인출하는 일이 없도록 계정 보안을 위해 2FA 설정은 필수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스2 2FA 보안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arth2 2FA 보안설정 하는 법

 

 

어스2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사용자이름을 클릭 후 나오는 메뉴에서 'Settings'으로 들어갑니다.

 

 

MANAGE 2FA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타난 팝업창에서 'Enable Two-Factor Authentication' 버튼을 누릅니다.

2단계 계정보안을 사용하겠다는 뜻입니다.

 

 

'Next'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QR코드가 나타나는데요.

구글/앱스토어에서 'Google OTP'라는 어플을 설치하시고

 

 

 

실행 후 'QR 코드 스캔'을 눌러 어스2 진행 화면의 QR코드를 카메라로 촬영하여 스캔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계정이 추가되었다는 메세지와 함께, 6자리 숫자가 생성되는데요

이 6자리 숫자를 어스2 진행화면의 'Toker'에 입력한 후, 'Next'를 누릅니다.

 

 

 

그러면 2FA 설정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간단하죠?

그럼 설정은 했는데 이제 어떻게 사용하라는 것이냐?

 

 

1) 이제 어스2에 로그인 할 때 마다, 구글 OTP 어플로 실시간으로 특정 토큰(숫자)가 발행되고 그 숫자를 입력해야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은행 OTP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2) 스마트폰이 없거나, 만일의 경우를 위해 토큰(숫자)를 미리 백업해둔 뒤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큰을 백업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arth2 2FA Backup Tokens

 

 

2FA 설정 완료 직후 'Back to Profile'을 누르면

 

 

Backup Tokens에 대한 설명이 있는 창으로 갈 수 있습니다. 또는 나중에 다시 접근하려면 Login-Settings-MANAGE 2FA 에서도 접근 가능합니다.

백업 토큰 코드는 한번밖에 보여주지 않는다고 하니, 메모하거나 캡처할 준비를 하시고 'Show Codes'를 누릅니다.

 

 

'Generate Tokens'를 누르면

 

 

10개의 백업 토큰 코드가 나타납니다. (제 개인 고유코드라서 사진상에는 가렸습니다.)

휴대폰 구글 OTP 어플을 사용할 수 없을 때, 이 백업 코드를 사용해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꼭!! 중요하게 실제 종이에 메모하셔서 저장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로 캡쳐해서 PC나 핸드폰 등에 저장하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해킹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백업 토큰 코드까지 저장하셨으면, 이제 2FA 계정 설정의 모든 절차가 끝났습니다. 

 

 

 

 

앞으로 매번 어스2를 로그인 하실 때 마다, 위와 같이 6자리 숫자를 입력하는 창이 뜨며

구글 OTP 어플을 실행하여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6자리 숫자를 입력 하셔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그래도 계정 보안을 위한 이중 장치이니 든든한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혹여나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어스2 토지 구매 전 아래 추천인 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매우 감사드리겠습니다^^

 

★TIP
Earth2 추천인 코드 : A6FV83F8UK (5% 환급)

어스2 토지 구매 결제 하시기 전에 Payment 밑에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는 란이 있습니다.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시고 APPLY를 눌러서 적용시킨 후 결제하시면
구매자, 추천인 둘 다 금액의 5%가 환급됩니다. 꼭 입력하시고 환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제 추천인코드는 A6FV83F8UK 이니 입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2.04.15 - [가상자산/earth2(가상부동산)] - Earth2 KYC 인증 하는 법/어스2 본인인증 설정

 

Earth2 KYC 인증 하는 법/어스2 본인인증 설정

Earth2 KYC 인증설정/어스2 계정 본인인증 어스2는 자금세탁이나 범죄행위 등을 예방하고자 건전하고 투명한 금융거래를 위한 KYC(Know Your Customer) 인증 절차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KYC란 쉽게 말해서

hm-sy.tistory.com